클라우드 플레어 WARP 1.1.1.1 PC버전
클라우드 플레어(Cloudflare) WARP란?
클라우드 플레어에서 출시한 2020년 출시한 VPN 서비스를 말합니다.
특이한 점으로는 보통 기본으로 OpenVPN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다른 VPN과 다르게 WireGuard를 사용한다는 것이죠.
(WireGuard를 지원하는 대표적인 VPN은 Mozilla VPN과 Private Internet Access VPN, Nord VPN이 있습니다)
WireGuard의 장점은 빠릅니다, 다른 VPN과 연결과 재연결 속도를 비교해보시면 알 수 있을 겁니다.
또한 BoringTun을 사용해 모든 트래픽을 암호화하여 거치기 때문에 누군가 당신의 트래픽을 옆 볼 수 없습니다!
그니까 2019년 말이 많았던 정부의 검열 논란을 피할 수 있는 것이죠.
그리고 클라우드 플레어는 개인정보를 판매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3자 기관이 주기적으로 감시한다고 하네요.
클라우드 플레어를 거치기 때문에 클라우드 플레어 CDN을 사용하는 사이트는 이용할 때는 더욱 빨라지죠.
특히나 해외망이 부실한 인터넷 사업자를 사용하시면 차이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 VPN은 당신의 IP를 숨겨주지 않습니다! 네이버, 구글에서 당신의 IP가 바뀐 것을 보고 안심하면 절대 안 된다는 것이죠.
IP를 확인해주는 사이트에서 다시 확인하세요, 당신의 IP가 적나라하게 드러나 있는 것을.
WARP PC버전 출시
IOS와 안드로이드에서만 쓸 수 있었던 WARP가 PC에서 출시했습니다. 맥 OS와 윈도우즈 OS를 지원합니다.
https://1.1.1.1 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링크에 접속하셔서 자신에게 맞는 운영체제를 선택한 후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하시고 실행하시면 이런 창이 뜨는데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면 1.1.1.1과 WARP를 바꿔가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WARP가 느려진다면 1.1.1.1을 사용하세요. 1.1.1.1은 DNS를 클라우드플레어로 바꿔줍니다.
Preferences을 누르시면 설정창에 진입합니다.
Connection에서는 1.1.1.1 for Families에서 멀웨어 차단과 성인용 콘텐츠 차단 DNS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Feedback에서는 디버그 공유를 차단할 수 있는데 어차피 설정 나갔다 다시 들어오면 켜져 있습니다.